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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약관

이용약관

■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유기농무기농(주)(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 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 등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②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③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을 말합니다.
⑤ 유기농무기농몰사이트 : 회사가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로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⑥ 몰 :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⑦ 고객 :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의 경영환경의 변화 또는 영업정책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며,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30일) 이전에 이 약관이 변경된다는 사실과 변경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1.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한 게시
2. 전자우편(e-Mail) 또는 전화연락을 통한 통지
3. 모사전송(fax) 또는 우편통지
4. 회사 및 제휴사의 각 매장, 가맹점 게시
② 이 약관이 변경된다는 사실과 변경된 내용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e-Mail), 전화(휴대전화 포함), 모사전송, 주소 등을 이용하여 통지할 경우에는 가장 최근에 수정된 정보에 따라 통지합니다.
③ 본 조의 규정에 의한 변경된 약관(이하 “변경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④ 변경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으며, 제1항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 본 조의 고지방법은, 이 약관에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통보 또는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4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이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라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제 2 장 회원

제 5 조 (회원가입)
① 고객은 약관 내용에 대해 확인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약관내용에 대하여 동의여부를 체크하는 방법으로 동의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동의 부분에 체크하면 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고객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이 약관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사항에 변동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의 가입 제한)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보호를 특별히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수집합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약관을 해지하고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을 받은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 처리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때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때
3. 다른 사람의 몰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때
4.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5.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6.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 오류 현상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몰을 이용하는 경우
7.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8.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 기타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때
10.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11.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12.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3.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4.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5.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한 경우 ③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및 가입시 등록한 정보에 기명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온라인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브랜드 제품, 관련 브랜드 사이트, 매장정보, 이벤트 등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광고주와의 거래)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④ 회원이 게시한 저작물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한다고 볼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고 이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 16 조 (상담게시판)
①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가의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입니다. 회사는 답변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②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각 전문가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학술활동, 인쇄물 등의 저작활동, FAQ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 17 조 (메일의 내용)
① 회사는 회원의 메일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습니다.
② 메일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허가를 받지 않고서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1조 내지 제44조의 7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신 회원의 아이디(ID)와 메일은 보호 받을 수 없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 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4 장 개인정보보호

제 20 조 (개인정보 수집)
①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의 동의를 얻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가입시뿐만 아니라 가입기간 중 회원제도 운영의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정보의 수집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 및 제휴사 등에 제공한 정보의 변경, 타인에 의해 무단 활용되는 사례의 발생 또는 그 염려가 있는 때에는 즉시 회사 및 제휴사의 고객센터에 변경 내용을 통지하여 정정하여야 지속적인 서비스 혜택 및 개인정보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 및 제휴사는 회원이 회원정보의 변경에 대한 통지를 지연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수집정보의 이용)
① 회사 및 제휴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건전하고 안전하게 보관, 처리, 관리, 이용합니다.
② 이 약관을 통해 수집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며,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의 명의 도용, 중복가입 방지를 위한 본인 식별 절차에 활용
2. 마일리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유
3. 타 회사와의 제휴 계약에 따라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시 필요한 요금정산 및 마일리지 확인을 목적으로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암호화된 방법으로 최소한의 회원정보(회원번호, 주민등록번호, 잔여마일리지)를 제공(해당 제휴계약사 명칭, 연락처 등은 멤버십 사이트 참조)
4. 공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5. 신규서비스 안내, 신상품 정보제공, 경품 배송 등을 위한 DM, TM, SMS, MMS, 이메일 발송
6. 회사 및 제휴사 운영의 인터넷 홈페이지 가입절차의 편의를 위한 정보 공유
7.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설문조사, 리서치 기관 등에 제공
8. 제품 및 용역 제공에 대한 대금정산 등 채권 추심을 위한 최소한의 필요 정보 활용
9. 회사 및 제휴사의 합병, 분할, 영업양수도 등에 따라 이전 및 공유가 불가피한 정보 활용
10. 제휴사가 공지한 그 제휴사의 독자적인 멤버십 회원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정보 활용
11. 기타 법령의 특별한 규정에 근거하여 정당화되는 활용
③ 제2항에서 정한 개인정보의 활용 목적은 회원의 서비스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사전 통지해 드립니다. 회사 및 제휴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활용 목적의 변경에 대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지만, 회원이 개인정보 활용 목적의 변경에 대하여 통지를 받고도 3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회사 및 제휴사에 대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언제든지 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탈퇴 시 모두 삭제되나, 회원탈퇴 후 고객의 불만처리, 사후서비스 등을 위해 필요한 합리적인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개별 동의를 통해 보유기간이 정해진 때에는 그 보유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② 그 밖에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하여 회원의 정보보유가 필요한 때에는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하게 됩니다(기타 자세한 내용은 회사 및 제휴사의 각 홈페이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조치)
① 회사 및 제휴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때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제공 청구권이 있으며, 사실과 다른 정보에 대하여는 회사 및 제휴사에 변경 사실 및 오류를 정정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 및 제휴사는 회원이 제2항의 요청을 할 경우 즉시 필요한 정보의 수정 등을 통해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4 조 (개인정보의 제공)
① 회원은 회사가 이 약관에 따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해 수집한 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 및 제휴사의 각 홈페이지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 및 제휴사를 통해 고객마일리지에 가입한 회원 정보의 경우에는 회사와 해당 제휴사의 고객마일리지 제휴계약이 진행 중인 경우는 물론이고, 그 제휴계약이 갱신되어 존속하는 한, 회사 및 제휴사가 각각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제휴사는 그 제휴사의 독자적인 회원 서비스를 공지하고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 중 회사와 제휴사의 계약이 종료된 이후에도 회사의 회원서비스와 별도로 제휴사 고유의 회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고자 하는 회원은, 제휴사가 제휴계약 종료 이후에도 회원이 이 약관을 통해 제공한 정보를 당초 목적의 범위 내에서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이용하는데 별도로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① 회사 및 제휴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관리∙이용하나, 필요한 경우 보다 원활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업무를 취급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취급위탁 받는 자와 그 업무내용은 회사 또는 제휴사의 경영상 판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회사 및 제휴사의 각 홈페이지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등)
①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신의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수정 전 정보 또는 삭제요청 대상 정보를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② 디스크의 정보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또는 이들의 승인을 얻은 자가 아니면 문서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출력된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복원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 27 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
회사 및 제휴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고충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개인정보 방침에 따라 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부서]
유기농무기농(주) 영업관리팀 : 02-539-7733 (월~금요일 : 10:00~21:00 / 토요일 : 10:00~14:00)

제 28 조 (회원의 가입 제한)

■ 제5장 쇼핑몰 이용

제 29 조 (목적)
이 장은 몰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고객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모바일 등 기타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목적과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30 조 (약관의 등의 명시와 설명)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고객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고객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고객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몰에 제공하여 고객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 31 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의 배송
3. 구매계약 및 배송에 관련된 용역 제공
4. 해당 용역에 대한 고객 응대 및 처리
5.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고객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고객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32 조 (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의 일시중단 사실을 통지하고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몰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33 조 (구매신청)
고객은 몰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고객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제 34 조 (구매계약의 성립)
① 몰은 고객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고객의 청약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가 체결한 계약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그 법정대리인은 해당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보호자의 승낙 없이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은 주문 완료 후 메일의 형태로 고객에게 전달되며, 이 메일이 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고객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 35 조(결제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결제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방법은 회사의 영업정책 또는 기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뱅킹, 폰 뱅킹 등 각종 계좌 이체
2. 직불카드, 선불카드, 신용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몰에서 지급하는 쿠폰, 마일리지 등의 판촉수단에 의한 결제

제 36 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고객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고객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몰의 웹페이지 혹은 전화를 통해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규정에 따릅니다.
③ 만약 고객이 변경 및 취소를 요구하였을 때 몰이 그 진행을 통제할 수 없는 경우 반품으로 처리되어야 하며 청약 철회의 과정을 따릅니다.

제 37 조(배송)
① 몰은 고객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고객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때 몰은 고객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고객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의 고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고객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배송과정에서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하여야 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규정에 따라 소비자의 청약에 따라 재화 등을 공급하는 경우 그 내용을 기재한 서면(이하 "공급서"라 한다)을 재화 등에 첨부하여 소비자에게 송부합니다.

제 38 조(환급)
몰은 고객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39 조(청약철회 등)
① 몰은 몰의 부주의로 교환, 반품의 사례가 발생하였을 경우 (오배송, 미배송, 파손, 불량 등) 반품수령완료 및 고객문의 7일 이내에 환급 및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고객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고객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고객은 전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지 않았다면 고객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고객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40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고객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의 고객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고객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기본적으로 고객이 부담합니다. 몰은 고객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고객이 수취거부나 환불을 원하는 경우 배송비(처음 구매 건이 무료배송이면 왕복 배송비, 고객 선불이면 편도 배송비)와 은행 송금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며, 실제 몰의 환불은 상품 반송이 확인 된 후 환불됩니다.
⑤ 단순 고객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⑦ 고객의 부재중이거나 수취인 주소 불명으로 인해 반송되어 다시 배송되는 경우 해당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⑧ 모든 반품 시, 고객은 판촉행위로 인한 경품 및 사은품을 반납하여야 하며, 고객이 사은품을 사용하였을 경우 몰은 해당 금액만큼 차감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몰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한 반품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제 6 장 기타

제 41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42 조 (관할법원)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처리합니다.
② 이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서울서부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2013.4.29)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4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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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제2 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이용 목적
제3 조 개인정보의 제공
제4 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제5 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 기간, 파기 절차 및 파기방법
제6 조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
제 7 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제 8 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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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제 12 조 보호정책 변경시 공지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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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 ·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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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처리항목 수집경로 처리목적 처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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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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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참조
아이디(ID), 비밀번호(P/W) O X 공지사항 전달/본인의사 확인/불만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본인 동의 시 신규서비스/신상품/기타이벤트 정보 제공 및 경품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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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O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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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거래내역 O O 정보주체의 서비스이용 및 상품구매에 따른 관리 등 통합멤버십 회원관리를 위한 근거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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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이메일 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X O 공지사항 전달/본인의사 확인/불만처리 등을 위한 추가적인 의사소통 경로 확보
유선전화번호 O O
생일, 직업, 결혼기념일, 자녀수, 가족구성원, 구매목적 O O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근거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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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부서 : 유기농무기농㈜ 영업관리팀
전화번호 : 02- 539-7733 (월~금요일 : 10:00~21:00 / 토요일 : 10:00~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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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 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출입통제•잠금장치를 하고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⑦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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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회사는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ID), 비밀번호(P/W),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W)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내부 관리자의 실수 또는 기술관리의 사고로 인해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생긴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 11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하여 제공한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으로서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 변경 및 회원의 탈퇴 등과 관련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보호를 특별히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수집합니다.
③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인터넷,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회사에 연락을 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제 12 조 (보호정책 변경시 공지의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정책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된 경우는 30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 첫 페이지에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칙>2013 4.29. 제1조(시행일) 이 지침은 2013년 4월 29일부터 시행한다.